에티오피아 베레게티 G1 게이샤 Natural

커핑노트 : 열대과일, 크랜베리, 블랙베리, 자두, 과즙같은, 와인같은

원산지 에티오피아산 100%
지역 Oromia, Guji, Tore district, Kersa Village
가공방식 Natural
품종 Geisha
수확시기 20/21
고도 1350-1600

에티오피아 커피는 지역별로 다양한 맛이 나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차이를 주는 요인으로는 가공방식을 들 수 있습니다. 에티오피아는 전통적으로 내추럴 방식의 가공형태가 많았지만 최근엔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화됩니다. 맛이 차이도 분명해 내추럴 방식은 주로 과일과 베리향이 주가 되는 경우가 많고 특유의 발효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반면 워시드 방식의 커피는 맛이 깔끔하고 커피 본연의 캐릭터가 잘 표현되어 고급스런 와인같은 잔잔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에티오피아 베레게티 게이샤는 에티오피아에서 키우는 게이샤종 트리에서 수확한 커피입니다. 거기에 에티오피아 구지 지역의 특성도 잘 드러납니다. 전체적으론 에티오피아 커피에 가까우면서 게이샤 특유의 복합적인 향미가 있습니다. 특히 내추럴은 열대과일과 과육의 느낌이 잘 드러나며 그라인딩 하기 전부터 과일향이 풍부하게 올라옵니다. 단맛도 아주 좋으면서 산미 특성은 너무 가볍지 않으며 중간정도의 무게를 가집니다.

과일과 꽃의 느낌이 떠올려지는 커피 ‘베리게티 게이샤 G1 내추럴’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수입원 ‘더드립’

코멘트 남기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